특집기사

다나 , 중국의 한족 어린이 개고기 발언에..버럭! 순수한 애견인들까지 모두 반감으로 만드는 역효과 연출

지난 8월 31일 방송된 SBS '영재 발굴단"에서는 2016 리우 올림픽 특집으로 종목별 국가대표로 결성된 한국 VS 중국의 대결이 펼쳐

지난 8월 31일 방송된 SBS '영재 발굴단"에서는 2016 리우 올림픽 특집으로 종목별 국가대표로 결성된 한국 VS 중국의 대결이 펼쳐 졌다. 중국의 한족 어린이 대표로 출연한 어린이는 연길을 소개하면서, "개고기도 유명하다"라는 말을 했다. 이 말을 들은 다나는 "뭐라고"라고 소리쳤고, 다나 옆에 있던 유재환이 "문화의 차이"라며 다나를 진정 시키는 장면이 연출 됐다.
다나는 소문난 애견인이라는 점은 인정하나, 각국의 식문화에 대한 상대성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고, 이 같은 상황 연출의 대상이 중국의 어린이라는 점에서 비난이 더 가열되었다고 전했다.
일부 시청자들은 "중국의 어린이가 무슨 잘 못을 저질렀길래 혼나야 하나! 발끈하는 모습이 패널로서 적절하지 못했다는"등의 다나의 행동에 많은 불편함을 드러냈다. 다음강사모 회원인 러블리젬펫 회원은 " 공인으로써 객관적인 평가를 하지 못하고, 개고기 문화에 대한 정제되지 않은 감정표현은 오히려 순수한 애견인들 까지 모두 반감으로 만드는 역효과를 만든다"는 사실을 부정하기 어렵다고 의견을 말했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