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사

펫저축과 펫보험, 꼭 필요할까?

제16회 '위들아카데미' 4월 27일 <펫금융> 유튜브 라이브 방송

‘위들아카데미’는 2022년 4월 27일 저녁 8시 <펫금융>을 주제로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반려동물 건강교육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열 여섯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반려동물 생활금융 플랫폼인 펫핀스의 심준원 대표가 <펫금융>을 주제로 펫저축과 펫보험 등의 상품 등에 대해 반려인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노령 반려동물 3부작 시리즈’의 마지막 시간으로, 2월에는 ‘노령 반려동물 케어’를 다뤘고, 3월에는 ‘장례와 펫로스’를 주제로 노령동물 케어에 대한 이해와 준비에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제공했다.

 

 

심준원 대표는 보험업계 베테랑으로 반려동물 금융상품에 관심을 두고 10여 년간 반려동물 보험 상품 개발과 연구를 통해 반려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정책을 제안해 왔다. 심 대표는 “펫보험이 활성화 되려면 질병코드 표준화가 우선되어야 한다. 사람의 경우 감기에 걸리면 어떤 치료와 처방을 해야하는지 표준화 돼 있는데 반려동물은 아직 이게 없어서 보험 적용이 까다롭다. 질병 표준화 이후에 진료항목 표준화, 공시제 순으로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펫금융이 1세대로 시작단계에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고 잘 활용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저축이 유리한 경우가 있고, 보험이 더 이득인 경우가 있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회사별 상품의 보장내용과 서비스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기준 등을 제시해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위들아카데미’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면, VOD 영상을 시청하고 라이브로 진행되는 Q&A를 통해 직접 질문하며 궁금증을 풀 수 있다. ‘위들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 방송을 준비하면서 펫금융에 대한 지식과 함께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 <국민 영수증 TV> 같은 내용으로 진행한다. 참여자에게 받은 펫금융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컨설팅하는 내용이 펫금융을 이해하고 적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월 첫 라이브를 시작한 ‘위들아카데미’는 이번 달부터 반려동물 컨텐츠 스타트업 ‘라스펙트’가 운영한다. ‘라스펙트’는 ‘헬스앤메디슨’의 ‘위들아카데미’ 제작팀이 독립하여 설립했다. ‘라스펙트’는 반려동물 교육 플랫폼으로 시작한 ‘위들아카데미’를 앞으로 반려동물 컨텐츠 플랫폼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반려동물의 <펫금융>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고 이벤트와 설문에 참여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수제사료 브랜드인 나샘의 플로니와 펫핀스 포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위들아카데미’ 인스타그램(@weafam_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난 방송은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문의 hello@laspect.work

 

반려동물뉴스(CABN)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