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국경없는 수의사회와 국경없는 의사회』는 사회적 약자와 생태계 건강을 위하여 공동 회상 회의를 개최했다.

인수 공통전염병, 지구환경, 기후변화와 대응, 취약계층 보호에 대한 의제와 함께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

반려동물뉴스(CABN) 지난 12월 16일 국경없는 수의사회와 국경없는 의사회는 화상을 통한 공동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국경없는 의사회의 한국 지부  Thierry Coppens 사무총장, 이재헌, 박민희 재무담당자가 참석 했으며 국경없는 수의사회에서는 김재영 대표 , 이인형 교수, 국제 통역사 송지원, 김미정이 함께 참석했다.


회의 내용은 국경없는 수의사회 소개, 국경없는 의사회 소개로 시작하여 양 단체가 진행하는 사업 발표순으로 진행 되었다. 두 단체는 각자 진행하고 있는 사업을 모색 하였으며 점진적으로 함께 협업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공동 의료봉사와 관련하여 진행뿐만 아니라 생태계와 동물 그리고 사람의 건강에 대하여 공감대를 형성 하였다. 또한, 인수 공통전염병, 지구환경, 기후변화와 대응, 취약계층 보호에 대한 의제와 함께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였다. 

 

 

국경없는 수의사회 김재영 대표는 "국경없는수의사회와 국경없는의사회는 이번 회의에서 사회적 약자와 생태계 건강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한편, 두 단체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간 지속적인 연락을 진행하며 화상 회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