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뉴스(CABN) 최근 반려동물 산업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브랜드 홍보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그러나 소상공인과 스타트업들에게 광고비 부담과 마케팅 노하우 부족은 여전히 큰 장벽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강사모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효과적인 홍보를 원하는 반려동물 브랜드 운영자들을 위해 강사모 제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강사모 제휴 프로그램은 SEO 최적화, 언론 홍보, SNS 마케팅, 커뮤니티 홍보를 결합한 통합 마케팅 패키지를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을 비롯해 보호자들과의 소통 창구를 마련할 수 있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강사모는 6개월 및 12개월 패키지 옵션을 통해 브랜드 규모와 필요에 맞춘 맞춤형 홍보를 지원한다. 6개월 패키지는 월 10만 원으로 6개월 동안 지속적인 홍보 효과를 제공하며, 12개월 패키지는 장기적인 마케팅 전략을 지원하여 SEO, SNS, 언론 홍보를 포함한 올인원 마케팅을 제공한다. 강사모 관계자는 광고비 부담 없이도 반려동물 브랜드가 효과적으로 홍보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마련했다며, 반려동물 시장에서 브랜드를 성장시키고자 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
반려동물뉴스(CABN) 반려견 인구 1,500만 시대, 올바른 반려견 문화 정착을 위해 만들어진 ‘네이버 강사모 공식카페’가 회원 수 13만 7천 명을 돌파했다. 대한민국 대표 반려견 커뮤니티로 자리 잡았다. 단순한 정보 공유를 넘어 반려견 산업과 문화를 이끄는 중심축으로 성장한 강사모는 반려동물 보호자의 필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강사모는 2004년 비윤리적인 반려견 문화 개선을 목표로 개설된 ‘도그팔자(Dogplaza)’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2014년 DAUM 강사모로 시작됐다. 이후, 2019년 1명부터 네이버 강사모 공식카페가 개설되며 본격적으로 반려견 보호자의 커뮤니티로 성장했다. 현재 강사모는 단순한 반려견 정보 공유를 넘어 교육, 행동 교정, 건강 관리, 유기견 보호, 펫로스 케어 등 반려동물 생애주기 전반을 포괄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했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보호자라면 강사모 없이 반려문화를 논하기 어려울 정도로 필수적인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강사모는 반려견을 키우는 것이 단순히 귀여움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책임과 윤리를 동반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내 반려견 개똥은 내가 치운다"와 같은 공익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반려동물뉴스(CABN) 오늘 2월 22일 오후 5시, 가평군 일원과 음악 애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가평 윈드 오케스트라 제3회 정기연주회’가 음악역 1939 M STATION에서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눈 녹으며 찾아온 제일 예쁜 너의 ‘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겨울의 찬 기운을 녹이고 따스한 봄의 정취를 음악으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평군수 서태원은 “우리 가평의 자랑스러운 문화예술 기관인 윈드 오케스트라는 2019년 창단 이래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으로 지역 문화예술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라고 전한다. 이어 서 군수는 “오늘의 공연은 겨울의 차가움을 뒤로하고 따스한 봄의 기운과 감동을 군민들에게 선사하는 소중한 시간이다. 무대 위에 선 재능 있는 예술인들의 열정과 노력이 가평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의 미래를 밝게 비추며, 앞으로도 가평군은 이들의 노력을 든든히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가평군의회 의장 김경수는 축사에서 “음악은 사람들의 마음을 하나로 연결하는 큰 힘이다.”라고 전하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군민 정서 함양을 위해 힘써 온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한다. 그는 “오늘 윈드 오케스
반려동물뉴스(CABN) 반려견과의 이별은 보호자들에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깊은 슬픔을 안겨준다. 특히, 사랑하는 반려견을 무지개다리 너머로 떠나보낸 경험이 있는 보호자라면, 그 공허함과 상실감은 더욱 클 것이다. 이에 강사모 TV는 펫로스로 힘들어하는 보호자들을 위한 감동적인 15곡의 노래를 발표했다. 이 노래들은 단순한 음악이 아니라, 반려견을 떠나보낸 후의 그리움과 슬픔, 그리고 극복을 위한 위로를 담아 제작되었다. 강아지, 고양이 등 소중한 반려동물을 떠나보낸 보호자라면 이 노래들을 통해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사랑하는 반려견을 떠나보낸 보호자의 가슴 아픈 이야기, 그리고 남겨진 이들의 깊은 그리움을 담아 강사모 TV가 준비한 노래들이 발표되었다. 이번 영상에서는 펫로스를 경험한 보호자들의 마음을 담아 15곡의 노래를 소개한다. 이 노래들은 반려견을 떠나보낸 후, 그리움과 슬픔을 극복하는 과정을 함께하며 위로를 전한다. 강사모 TV가 발표한 펫로스 노래 15곡 리스트 무지개다리 너머, 너는 행복하니? 널 떠나보낸 자리, 사랑만이 남았다 하늘에서 만날 날을 기다리며 네가 남긴 발자국, 내 마음속에 영원히 잘 가, 그리고 언젠가 다시
반려동물뉴스(CABN) 국내 최대 반려동물 커뮤니티 ‘강사모’(강아지를 사랑하는 모임)가 2025년을 맞아 공식 제휴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반려동물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도모하고, 반려인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강사모미디어 최경선 CEO(베스트셀러 작가, 반려동물 교육 전문가)가 직접 이끄는 이번 프로젝트는 반려동물 산업의 트렌드를 선도할 협력업체를 발굴하고, 강사모 커뮤니티를 통해 강력한 브랜드 홍보 및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강사모는 이번 제휴를 통해 반려동물 관련 산업뿐만 아니라 IT, 제조, 서비스, 농식품, 운송, 건설업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할 예정이다. 강사모의 폭넓은 네트워크와 13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강력한 커뮤니티 파워를 활용해 제휴업체들이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집 개요 - 모집 기간 : 2024년 2월 1일 ~ 2025년 3월 31일 - 신청 방법 :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서 제출 - 신청 링크 : 강사모 제휴 바로가기 강사모와 손잡으면 얻을 수 있는 혜택 - 공식 SNS 및 커뮤니티를 통한 브랜드 홍보 지원
반려동물뉴스(CABN) 네이버 강사모 공식 카페가 반려동물 커뮤니티 부문에서 급상승 랭킹 1위를 기록하며 국내 최대 반려견 커뮤니티로 자리 잡았다. 2025년 1월 22일, 강사모 공식 카페는 회원 수 13만 6천 명을 돌파하며 반려견 보호자들에게 필수적인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반려견 1,500만 시대에 발맞춰 올바른 반려 문화를 선도하고, 반려인들에게 필수적인 지식과 교육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반려견 교육 중심 커뮤니티로 발전 강사모는 2004년 ‘도그팔자(Dogplaza)’라는 이름으로 출발했으며, 초기에는 강아지 분양을 중심으로 운영됐다. 그러나 강아지 공장 문제와 유기견 증가 등의 사회적 이슈를 고려해 2014년부터 교육 중심 커뮤니티로 방향을 전환했다. 이후 2019년, 네이버 강사모 공식 카페로 새롭게 출범하며 반려견 훈련, 행동 교정, 견종별 특성, 건강 관리 등의 전문 교육 콘텐츠를 강화해왔다. 올바른 반려문화 확산 및 사회적 책임 실천 강사모는 단순한 커뮤니티를 넘어 반려견 보호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내 반려견 배설물은 내가 치운다’와 같은 캠페인을 통해 책임 있는 반려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으며,
반려동물뉴스(CABN) 최근 변종 펫샵이 기승을 부리며 소비자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일부 업체들은 번식장에서 태어난 강아지를 유기견으로 둔갑시키고, 감성적인 스토리를 내세워 높은 입양비를 요구하는 등의 수법을 사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 보호를 빙자한 상술과 정보 은폐 사례가 늘어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변종 펫샵의 대표적인 사기 방식 유기견 신분 위장 : 번식장에서 태어난 강아지를 구조견으로 속여 판매 감성 마케팅 남용 : 열악한 환경에서 구조됐다는 스토리로 소비자의 동정심 유도 이중 수익 구조 : 강아지를 맡기는 보호자와 입양하는 소비자 양측에게 금전 요구 허위 광고 및 정보 은폐 : 건강 상태 및 출처를 속이고 거짓 정보를 제공 소비자 기만 행태 : 피해자의 항의 글을 차단하거나 법적 대응을 통해 입막음 이와 같은 수법으로 인해 반려동물을 입양하려는 소비자들이 예기치 않은 피해를 입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피해 사례 증가… 소비자들 주의가 필요하다. 한 소비자는 SNS를 통해 구조된 유기견을 입양하려다 100만 원 이상의 입양비를 요구받았다. 이후 병원 진료 결과, 강아지는 심각한 유전 질환을 가지고 있었으며 업체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
반려동물뉴스(CABN) 반려동물 보호 및 입양 문화를 선도하는 강사모 공식카페의 최경선 박사가 2025년 새롭게 등장한 변종(신종) 펫샵의 사기 수법과 그 심각성을 다룬 유튜브 영상을 발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소비자의 선의를 악용하는 불법적인 펫샵 운영 방식이 공개되며, 유기동물 보호소를 사칭한 펫샵들이 어떻게 소비자를 기만하고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가 포함됐다. 최경선 박사는 영상에서 "변종 펫샵들은 감성 마케팅을 악용해 번식장 강아지를 유기견으로 속이고, 허위 광고와 정보 은폐로 돈을 갈취하고 있다"며, 이러한 업체들로 인해 선의의 소비자들이 피해를 입고 있으며, 유기견 문제도 더욱 악화되고 있다고 경고했다. 변종 펫샵의 주요 사기 방식 영상에서는 변종 펫샵이 주로 사용하는 사기 방식이 상세히 소개되었다. 유기견 신분 위장 – 번식장에서 온 강아지를 유기견으로 둔갑시켜 판매 감성 마케팅 활용 – 열악한 환경을 강조해 소비자의 동정심을 자극 이중 수익 구조 – 파양자와 입양자 모두에게 돈을 요구하는 구조 허위 광고 및 정보 은폐 – 강아지 출처 및 건강 상태를 숨기고 거짓 정보 제공 게시물 차단 및 소비자 기만 – 신고된 글을 삭제하고 법률 대응으로
반려동물뉴스(CABN) 2025년 1월 22일, 네이버 강사모 공식 카페가 회원 수 13만 6천 명을 돌파하며 국내 최대 반려견 커뮤니티로 성장했다. 강사모는 반려견 1,500만 시대에 걸맞은 올바른 반려문화를 선도하며, 반려인들에게 필수적인 지식과 교육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강사모의 시작은 2004년 ‘도그팔자(Dogplaza)’라는 이름으로 출발했다. 초기에는 강아지 분양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였으나, 이는 강아지 공장 문제와 유기견 증가라는 사회적 문제를 야기했다. 이에 2014년부터 DAUM 강사모는 커뮤니티 방향성을 전환하며, 반려견 교육 중심의 커뮤니티로 변화하기 시작했다. 2019년, NAVER 네이버 강사모 공식 카페로 재탄생한 강사모는 반려견의 사전·사후 교육과 펫로스 케어 등 전문 교육 콘텐츠를 강화하며 반려견 문화 개선에 앞장섰다. 특히, 반려견 훈련, 행동 교정, 견종별 특성, 건강 관리 등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며 반려인들의 지식 함양에 기여하고 있다. 강사모는 단순한 커뮤니티를 넘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내 반려견 개똥을 내가 치운다’와 같은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반려문화를 확산시키고, 유기견
반려동물뉴스(CABN)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 시대를 맞아, 반려인들의 주거 환경에 혁신을 가져올 협력이 이루어졌다. 국제반려동물교육문화원(IPECI)과 위드펫은 1인 반려인을 위한 반려동물 친화적 주거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반려동물과 사람이 공존할 수 있는 새로운 주거 패러다임을 만들기 위한 협력의 일환이다. 위드펫은 반려동물 중심의 교육 및 커뮤니티 지원과 펫 전용 주거시설 운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반려동물 주거문화를 구축할 예정이다. 위드펫은 서울 신림역 인근에 위치한 하이엔드 주거시설인 ‘위드펫타워’를 통해 반려동물 프렌들리 하우스의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이 시설은 펫 전용 병원, 미용실, 유아원, 레스토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입주민과 반려동물이 함께 건강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IPECI 최경선 대표는 “이번 협약은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교육과 문화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위드펫 김인구 이사는 “소프트웨어 중심의 주거 서비스가
반려동물뉴스(CABN) 반려동물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며 치열한 경쟁 구도가 형성된 가운데, 이 산업의 혁신을 선도하는 주인공이 있다. 바로 강사모마케팅이다. 강사모마케팅은 반려동물 산업 내에서 독보적인 전략과 실행력으로 기업과 개인들에게 탁월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며, 반려동물 산업의 ‘게임 체인저’로 자리 잡았다. 강사모마케팅은 반려동물 마케팅에서 단순한 전략을 넘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 혁신적인 서비스다. 43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강사모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고객사의 환경을 철저히 분석하고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여 실제 실행까지 책임지는 종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사모 최경선 박사가 인플루언서로서 직접 SEO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작하고 네이버 강사모 공식카페에 게시해 반려인들과 소통한다. 이들의 콘텐츠는 반려동물 산업에서 오랜 경험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높은 신뢰도와 가치를 제공한다. 강사모마케팅은 고객사의 요구와 예산에 맞는 플래티넘 플러스, 골드, 브론즈 서비스를 통해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플래티넘 플러스 서비스는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가 협력하여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며, 타 마
반려동물뉴스(CABN) 강아지와 사람을 잇는 국내 최대 반려동물 커뮤니티 '강사모'가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국내 1위 커뮤니티로 자리 잡은 강사모는 2025년 1월 1일부터 2025년 2월 28일까지 공식 제휴업체 모집을 진행하며 반려동물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더할 계획이다. 강사모는 단순한 커뮤니티를 넘어서 책임감 있는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제휴는 반려동물 관련 업종의 기업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반려동물 용품 및 사료, 동물병원, 애견 카페, 펜션, 호텔, 운동장 등 다양한 서비스업뿐만 아니라, 장례 서비스, IT, 농업, 물류 등 반려동물과 관련된 모든 업종을 포함하고 있다. 강사모와 제휴를 통해 기업들은 여러 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첫째, 강사모의 공식 SNS와 커뮤니티를 통해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다. 강사모는 수많은 회원과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어서 강력한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둘째, 브랜드 전용 게시판이 제공되어 강사모 회원들과 직접 소통하며 제품과 서비스를 알릴 수 있다. 셋째, 강사모 주최의 다양한 오프라인/온라인 행사 및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넷째, 반려동물
반려동물뉴스(CABN) 강사모 공식카페가 2025년 1월 22일 기준으로 회원 수 13만 6천 명을 돌파하며 국내 최대 반려견 커뮤니티로 자리 잡았다. 이곳은 단순한 커뮤니티를 넘어 반려견과 사람의 행복한 공존을 목표로 하는 공간으로,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를 선도하며 주목받고 있다. 강사모는 2004년 '도그팔자(Dogplaza)'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었다. 초기에는 강아지 분양 중심의 콘텐츠를 운영하며 상업적인 성격이 강했다. 이러한 비윤리적이고 심각한 사회적인 문제해결을 위해 최경선 박사는 가상공동체를 연구하여 2019년 강사모 공식카페를 1명부터 새롭게 만들었다. 기존 비윤리적인 강사모 도그팔자는 강아지 공장 문제와 유기견 증가라는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며 커뮤니티 방향 전환의 필요성을 이야기 했던 최경선 박사를 영구같외 시켰다. 이것이 강사모 공식카페와 가상공동체를 연구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2014년에 강사모는 반려견 교육 중심의 플랫폼으로 변화하며 유기견 문제 해결과 반려문화 개선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2019년에는 새로운 네이버 강사모 공식카페로 재탄생하며 반려견 사전·사후 교육과 펫로스 케어 등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었다.
반려동물뉴스(CABN) 반려견 보호자들의 성지, 강사모 공식카페가 반려견 배변 문제 해결을 위해 칼을 빼 들었다. 새해 첫 캠페인으로 시작된 ‘개똥 TakeOUT 캠페인’은 "내 개똥은 내가 치운다"라는 강렬한 메시지와 함께 전국 반려견 보호자들에게 도전장을 내밀었다. 산책로와 공원 곳곳에서 방치된 개똥 문제는 오랫동안 해결되지 않은 사회적 이슈다. 강사모 최경선 박사는 "아직도 일부 반려견 보호자들의 무책임한 행동이 반려견 문화를 저해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펫티켓 문화를 확립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참여 방법, 이렇게 간단한데 안 할 이유가? 1. 배변봉투와 집게를 준비해 산책길에 나선다. 2. 산책길에서 발견한 개똥을 직접 치운다. 3. 치우기 전과 후의 모습을 BEFORE & AFTER 사진으로 남긴다. 4. 사진을 #강사모개똥TakeOUT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또는 블로그에 업로드한다. "개똥을 치우면 선물이 따라온다?" 캠페인 혜택까지! 단순한 선전포고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강사모는 매주 캠페인 참가자 중 "베스트 클린 산책러"를 선정해 반려견 간식과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개똥 치우고 간식 받기'라는 황금
반려동물뉴스(CABN) 국제반려동물교육문화원과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가 반려동물 산업의 발전과 반려인 교육문화를 혁신하기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9일 이루어졌으며, 양 기관은 반려동물 복지와 책임 있는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새로운 메카니즘을 제시하는 데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은 반려동물 산업에서 요구되는 전문 인력의 체계적 양성과 동시에, 반려인의 책임과 윤리 의식을 함양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하기 위한 출발점이다. 이를 위해 국제반려동물교육문화원과 대구한의대학교는 각 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결합하여 혁신적인 교육 및 복지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최경선 원장(국제반려동물교육문화원)은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은 단순히 기술적인 발전이 아니라, 반려인의 교육과 책임 의식의 향상이 동반될 때 지속 가능한 발전이 가능합니다. 이번 협약은 반려인의 행동 변화와 윤리적 책임을 강화하는 교육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큰 발판이 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송광영 교수(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는 “이번 협약은 반려동물 복지와 산업의 고도화를 동시에 추구하며, 반려인이 중심이 되는 교육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학생
반려동물뉴스(CABN) 현대 사회에서 반려동물 산업은 그저 동물 돌보기를 넘어선 큰 경제인 영향력을 지니고 있다. 최근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은 '반려동물산업 최고위과정(CEO) 3기'를 개최하며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에서 반려동물산업 CEO 3기 과정 모집 중이다. 반려동물 산업이 급속히 성장하면서 이 분야의 경영자들과 인재들에게 미래의 기회와 도전이 다가오고 있다.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은 이에 발맞추어 '반려동물산업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최하여 이 분야의 리더들을 양성하려 한다. 이 과정은 2023년 8월 26일부터 모집 중이며 매주 토요일에 5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은 참가자들에게 현장에서 필요한 최신 동향, 전략, 경영 노하우 등을 배우고 이를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과정은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에 발맞추어 참가자들의 미래를 준비시키는 목적으로 개최된다. 또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의와 특강을 통해 실무 경험과 전략을 공유하여 참가자들의 경영 역량을 강화한다.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은 이번 과정을 통해 총 8종목의 관련 자격증 취득 및 다양한 특
반려동물 컨텐츠 스타트업 ‘라스펙트’는 2022년 6월 29일 저녁 8시 <반려견과 반려묘의 소화와 배설>을 주제로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반려동물 건강교육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열 여덟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 대표이자 한국영양전문동물병원 원장인 정설령 수의사가 반려동물의 섭취, 소화, 흡수, 대사, 배설에 관한 전 과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정 원장은 “영양학에 대해 이해하려면 우선 기본적인 소화와 흡수에 대한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단백질과 탄수화물 비타민 등의 소화, 흡수부터 소화기관의 대사와 배설 등의 작동원리를 알아야 어떤 영양소를 어떻게 줄 것인지, 어떤 제품이 더 효과적인지 판단하고 급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반려견과 반려묘에게 자주 발생하는 구토와 설사 등에 제대로 대처할 수 있고, 예방 및 관리할 수 있다.”면서 “공복토는 무조건 괜찮다, 물을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한다는 등 시중에 잘못 알려져 있는 것들도 많은데 이번 강의가 바로잡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위들아카데미’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면, VOD 영상을 시청하고 라이브로 진행되는 Q&am
2022년 7월 6일 수요일 오후 2시 반려동물 문화 토크 콘서트 제1회 ‘콘서트비밥’이 열린다. 펫케어 교육 플랫폼 ‘위들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반려동물 컨텐츠 스타트업 라스펙트가 주최하는 첫 번째 오프라인 콘서트로, 반려동물 문화를 인문학적 관점에서 이야기 나누는 자리이다. 콘서트의 내용은 ‘반려동물이 가족이라는 오해’를 주제로 생물학자인 최재천 교수와 수의사인 황철용 교수의 강의와 참여 토크로 진행될 예정이다. 반려동물이 생태학자이자 동물행동학자인 최재천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석좌교수는 생물학자의 관점에서 바라본 반려동물의 이야기를, 아시아 수의피부과 전문의이자 서울대 수의과대학 수의피부학 황철용 교수 수의사 입장에서 바라본 반려동물과 반려인에 대한 이야기를 강의할 예정이다. 참여토크에서는 두 교수 모두 반려인으로서 어떻게 반려동물을 반려하는지 각자의 반려방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객석의 참여자들과 함께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반려동물은 가족이다’라는 의미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반려철학을 나누고 사람과 반려동물과의 관계, 그리고 함께 행복한 삶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며 각자의 마음 속에 어떤 문장부호 하나씩을 가져가길 바라는 것이 이번
‘위들아카데미’는 2022년 4월 27일 저녁 8시 <펫금융>을 주제로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반려동물 건강교육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열 여섯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반려동물 생활금융 플랫폼인 펫핀스의 심준원 대표가 <펫금융>을 주제로 펫저축과 펫보험 등의 상품 등에 대해 반려인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노령 반려동물 3부작 시리즈’의 마지막 시간으로, 2월에는 ‘노령 반려동물 케어’를 다뤘고, 3월에는 ‘장례와 펫로스’를 주제로 노령동물 케어에 대한 이해와 준비에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제공했다. 심준원 대표는 보험업계 베테랑으로 반려동물 금융상품에 관심을 두고 10여 년간 반려동물 보험 상품 개발과 연구를 통해 반려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정책을 제안해 왔다. 심 대표는 “펫보험이 활성화 되려면 질병코드 표준화가 우선되어야 한다. 사람의 경우 감기에 걸리면 어떤 치료와 처방을 해야하는지 표준화 돼 있는데 반려동물은 아직 이게 없어서 보험 적용이 까다롭다. 질병 표준화 이후에 진료항목 표준화, 공시제 순으로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펫금융이 1세대로 시작단계에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