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사

서울시 동작구 상향적 협력적 일자리 사업 '펫시터 양성과정'인 '나는 펫시터' 수강생 모집

애니멀컴퍼니는 나는 펫시터 교육과정을 2기에 걸쳐 진행하며 1기 수료생과 전문가 멘토와 함께하는 취. 창업 네트워크 멘토링을 주최

반려동물뉴스(CABN) 최근 들어 반려견 보호자의 역할을 대신 해주는 또 하나의 전문직업인 펫시터 자격증이 인기다. 이번 자격증은 교육을 넘어 취. 창업 및 구직활동을 연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서울시 거주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서울시 동작구 상향적 협력적 일자리 사업 '펫시터 양성과정'인 '나는 펫시터' 수강생 모집을 지난 4월 23일(화) 부터 5월 19일(일)까지 1기 선발을 진행 중이다. 수강생들은 펫시터와 반려동물종합관리사 자격증 취득은 물론, 실질적인 실무능력을 갖출 수 있는 전문 강사진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애니멀컴퍼니는 나는 펫시터 교육과정을 2기에 걸쳐 진행하며 1기 수료생과 전문가 멘토와 함께하는 취. 창업 네트워크 멘토링을 주최하여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적극적인 취. 창업 및 구직활동을 연계할 예정이다. 서울시 거주자로 반려동물 분야 취. 창업 및 구직활동을 준비 중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협동조합, 사회적 기업 등 사회적경제형 창업을 준비 중인 신청자는 선발 시 우대한다.

 

교육은 오는 5월 20일부터 7월 22일까지 진행된다. 본 교육과정은 서류 및 면접을 통해 40명을 선발하며 교육비 자부담금 10만 원은 수료시 5만 원 환급, 취창업시 5만 원 환급으로 전액환불이 가능하다. 신청은 동작구 홈페이지에서 '펫시터 양성과정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작성해 전자 우편으로 발송하거나 네이버폼 신청서 양식을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확인 후 면접일정은 개별 연락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