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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혁신금융서비스 제5탄 ‘My월세’ 론칭

(반려동물뉴스(CABN)) 신한카드가 신한금융그룹의 네오 프로젝트 전략과 금융당국의 혁신금융 정책과 궤를 같이하는 또 하나의 혁신적 금융서비스를 선보인다. 신한카드는 개인 간 부동산 임대차 거래에 신용카드 결제를 도입, 계좌에 잔액이 없어도 카드로 월세를 납부하고 카드 결제일에 대금을 납부할 수 있는 ‘My월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지난 6월 30일 밝혔다. 신한카드가 이번 론칭한 월세 카드 납부 서비스는 2019년 11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됐으며 이로 인해 임대인이 사업자등록을 할 필요가 없고 임차인과 임대인 중 누구라도 수수료를 선택해 부담할 수 있다. 수수료율을 1%로 책정해 이용자의 수수료 부담을 최소화 한 점도 큰 장점이다. 또한 ‘My월세’ 서비스를 이용하는 임차인은 당장 현금이나 계좌잔고가 부족해도 월세를 카드로 납부할 수 있어 현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대출이 아닌 신용한도를 사용하기 때문에 임차인의 신용등급에도 영향이 없다. 월세 공제 시에도 납부 증명서를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출력하거나 이메일로 받을 수 있어 편리하게 연말정산을 처리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임대인 역시 월세가 정기적으로 입금되기 때문에

제8회 ‘미래일터 안전보건 포럼’ 유튜브 생중계로 성황리 마무리

코로나 이후 일터 안전보건에 대한 해결책 마련 위해 온라인 포럼 열려

(반려동물뉴스(CABN)) 지난 6월 29일 제8회 ‘미래일터 안전보건 포럼’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안전보건의 새로운 솔루션을 찾다’를 주제로 열렸다. 이번 포럼은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생중계됐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비대면 포럼 형식을 도입한 것이다. 이영순 포럼 공동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이제는 코로나 이전의 시대로 다시 돌아갈 수 없다. 새로운 기술을 활용해 안전보건의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자”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권혁면 연세대학교 산합협단 연구교수가 ‘팬데믹 쇼크 시대 작업장 안전 보건’에 대하여 발표하고 그 뒤를 이어 손병수 SK이노베이션 SHE 부장이 ‘스마트 플랜트로 진화하는 SK 울산Complex’를 발표했다. 권 교수는 코로나 이후 산업 재가동 시 기업과 리더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소개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는 새로운 규범을 구축하고 생산 체계를 리엔지니어링 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한 그는 특히 리더십을 강조했다. 리더는 바이러스로 인한 전염 위험뿐만 아니라 격리에 따른 정신적 스트레스, 재정적 손실, 고용 불안정 등 근로자의 정신적 부담까지 고려하는 접근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손 부장

니트생활자, ‘백수들의 재발견’ 개최… “백수 청년들이 다니는 랜선 회사 궁금하다면?”

비영리 스타트업 니트생활자와 카카오 프로젝트100의 컬래버레이션 백수 청년들이 다니는 랜선 회사… 궁금하다면 오는 7월 4일 열리는 ‘백수들의 재발견’ 전시로

(반려동물뉴스(CABN)) 비영리 스타트업 니트생활자가 ‘백수들의 재발견’ 전시를 오는 7월 4일 개최한다. 비영리 스타트업 니트생활자는 “퇴사 이후 뭘 해야하지?”라는 고민 끝에 무업 기간 동안 사회생활의 단절을 경험하는 청년들이 연대하고 협업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시작됐다. 니트생활자는 Not in Education, Employment, Training 상태에서 자신의 삶을 보다 주체적이고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회가 요구하는 내가 아닌 진정한 나를 찾고 새로운 삶의 방식에 도전하는 청년을 지원하고 있다. 백수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한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니트생활자는 3월 카카오프로젝트100과 함께 협업해 ‘니트컴퍼니’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백수가 출근하는 회사’ 니트컴퍼니는 100일 동안 운동, 학습, 취미생활 등을 개인 업무로 설정하고, 그 목표에 맞게 카카오 프로젝트100 사이트에 인증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회사에 다니지 않지만 소속감을 가질 수 있도록 명함을 제작해 제공하였으며, 참여자가 원하는 애칭을 정하여 서로 불러주기도 하고 백수지만 서로를 ‘사원’이라 칭한다. 해당 프로젝트를 의미 있게 마무리하기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 롯데마트와 우수 중소기업 제품 품평회 통해 판로 확대 지원 나서

(반려동물뉴스(CABN))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최근 코로나19 확산 이후 안정적인 판매망을 갖추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오는 7월 23일부터 ‘아임스타즈와 롯데마트 품평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임스타즈와 롯데마트가 중소기업 성장 지원을 목표로 진행하는 ‘아임스타즈와 롯데마트 품평회’는 상품 개선 지원 및 롯데마트 전점 입점을 통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지원 사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롯데마트는 2018년부터 아임스타즈를 통해 상시로 MD 공개 소싱과 품평회를 진행해왔고, 2019년도 말 기준으로 30개사가 입점해 약 1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와 같은 실적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롯데마트의 월 1회 상시적인 품평회 진행을 통해 빠르게 판로 지원 상담을 진행한 결과이다. ‘아임스타즈와 롯데마트 품평회’는 타 품평회와 달리 유통 MD와 중소기업이 1:1로 매칭된다. 또한 유통 MD가 서류평가에서 품평회까지 직접 관여하여 상품의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유통 MD와 중소기업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실제 입점까지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품평회를 통해 대형마트에 입점을 진행한

신한카드, 가이온과 빅데이터 공동사업 MOU 체결

(반려동물뉴스(CABN)) 신한카드가 가이온과 ‘빅데이터 사업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데이터 교류와 솔루션 개발과 관련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양사는 안중선 신한카드 라이프인포메이션그룹장과 강현섭 가이온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제휴 조인식을 열었다. 가이온은 관세청의 ‘무역통계 작성 및 교부업무 대행 기관’인 한국 무역통계진흥원 등과의 협약을 통해 국내외 지역별 주요 상품 수출입 동향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카드 소비 동향과 가이온의 수출입 동향 데이터를 결합해 각 지역 경제 동향을 입체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먼저 지역별 수출입 동향과 소비 동향 데이터베이스를 교류해 결과물을 도출할 예정이다. 주요 지자체 및 제조, 유통 기업이 경기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내수 소비와 수출입 데이터를 분석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중소기업, 소상공인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수출입·소비 동향 분석 솔루션을 공동 개발 예정이다. 한편 양사는 이미 각사의 보유 데이터 활용하여 데

푸르덴셜생명, 특별한 일상 선사하는 ‘리프레시 이벤트’ 진행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심신 활력 충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선보여 자신만의 리프레시 방법에 따라 캠핑 의자·치킨 등 경품 증정

(반려동물뉴스(CABN)) 푸르덴셜생명이 여름철 일상을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리프레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푸르덴셜생명의 ‘리프레시 이벤트’는 고객들의 여름철 일상에 활력을 되찾게 하는 ‘나의 일상을 리프레시 이벤트’와 금융 지식을 넓히는 ‘나의 금융을 리프레시 이벤트’ 등 총 2가지로 기획됐다. ‘나의 일상을 리프레시 이벤트’는 특별한 일상을 보내기 위한 4가지 리프레시 방법 중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방법 1가지를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관련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리프레시 방법 중 즐거운 나들이를 선택한 당첨자에게는 캠핑 의자 세트, 피부 케어를 선택한 사람에게는 립 트리트먼트 세트, 집에서 즐기는 치킨 파티를 선택한 사람에게는 치킨 기프티콘,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선택한 사람에게는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벤트는 푸르덴셜생명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며 지난 29일부터 오는 7월 12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7월 13일부터는 금융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나의 금융을 리프레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푸르덴셜생명 유튜브 채널의 ‘당신이 보험에 관해 모르고 있던 것들’ 영상 시청 후 관련 퀴즈를 풀면

교보정보통신-메가존, 클라우드 사업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금융업 디지털 혁신 가속화

(반려동물뉴스(CABN)) 교보정보통신과 국내 최대 클라우드 관리 기업 메가존 클라우드가 클라우드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양사는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내부 업무 및 고객 서비스 개선 분야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실질적 비즈니스 성과 창출에 역점을 둘 예정이다. 교보정보통신과 메가존 클라우드는, 교보생명 및 관계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대응, 교보생명 및 관계사 임직원의 클라우드 교육, 디지털 서비스 구축 등을 함께 추진한다. 교보정보통신은 교보생명 및 관계사의 디지털·ICT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디지털혁신센터 조직을 통해 그룹의 IT 기술 표준화 및 거버넌스 수립을 주도하고 업무 프로세스 및 고객 서비스를 디지털화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2015년 한국 기업 최초로 아마존웹서비스 파트너 최고 등급인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선정됐다. 2017년 AWS 아시아 1위 파트너사로 선정됐으며, 2019년에는 관계사들과 함께 4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2019년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국내 1위 제휴사인 락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소셜임팩트 체인저스 1기, 기술기반 소셜벤처 20개 우수팀 선발 완료

대전 지역 사회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해나갈 기술기반 소셜벤처 20개 팀 선발

(반려동물뉴스(CABN)) 대전 지역의 사회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해나갈 기술 기반 소셜벤처 육성이 본격화되고 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기술 기반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2020 소셜임팩트 체인저스 1기’ 프로그램 중간 공유회를 통해 향후 10주간 사업을 고도화할 20개 팀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2020 소셜임팩트 체인저스 1기’는 총 12주간 대전 지역에서 기술 역량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기술 기반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크게 2주간의 아이디어 검증 과정과 10주간의 사업 고도화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5월 중순부터 말까지 사회문제에 대한 명확한 관점을 도출하고, 기술 기반 솔루션과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하는 아이디어 검증 과정을 진행했다. 이후 지난 6월 2일 중간 공유회에서 사업계획 발표를 진행했으며, 우수 20개 팀을 선발했다. 참여 팀들은 AI 기술을 활용한 보이스피싱 방지 솔루션, IoT 기반 온디맨드 신선식품 배송 플랫폼, 세계 최초 다기능 모듈형 서빙로봇, 개인 맞춤형 영양제 정보 플랫폼 및 구독서비스 등을 사업 아이템으로 선보였다. 이들은 오는 8월까지 사업 고도화 과정

사랑의열매, 비영리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 성과 공유회 개최

생활 속 거리두기 매트 제안·데이트 폭력 예방 프로젝트 등 6개월 간 활동 성과 발표 사회변화를 이끄는 주체로 육성하고자… 8월 중 2기 비영리 스타트업 모집 예정

(반려동물뉴스(CABN))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창립 이후 최초로 지원한 신생 ‘비영리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의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비영리 스타트업: 공익활동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도전하는 신생 비영리 단체 사랑의열매는 배분협력기관인 다음세대재단과 함께 공모를 통해 6개 비영리 스타트업 팀을 선정하고,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5월까지 6개월간 사업비, 사무공간, 사업관련 코칭과 자문 및 역량강화 교육 등을 지원해왔다. 지난 26일 서울 종로구 다음세대재단의 비영리 활동가를 위한 공간 ‘동락가’에서 진행된 성과 공유회에는 사랑의열매 김연순 사무총장과 다음세대재단 방대욱 대표, 비영리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에 참여한 6개 팀과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6개 팀은 농산어촌 청소년들에게 지역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사회적 협동조합 ‘멘토리’, 여성의 삶에 대한 문화 콘텐츠 프로젝트를 제작하는 ‘더블유엔씨’, 시민사회 관련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행동 제안 및 캠페인을 진행하는 ‘오늘의행동’, 대학생·청년 중심 뉴스 콘텐츠를 제작하는 ‘대학알리’,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당사자의 목소리를 담은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는 ‘미

이상투자그룹, ‘이상투자자문’으로 투자자문업 진출

프리미엄 자문 서비스까지 업무 범위 확대 변호사를 대표이사로 선임하며 준법경영 의지 피력

(반려동물뉴스(CABN)) 이상투자그룹이 투자자문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이상투자그룹은 지난 26일 오랜 기간 준비해 온 투자자문업을 시작한다며 ‘이상투자자문’을 통한 업무 범위 확대 및 본격적인 제도권 진출을 발표했다. 개별 회원들의 일대일 종목상담뿐만 아니라 재무 상태 및 투자성향을 고려한 맞춤형 프리미엄 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투자그룹은 지난해부터 투자자문업 진출을 꾸준히 준비해 왔다. 그간 유사투자자문업을 영위하며 회원들의 보유 종목에 대한 일대일 상담 수요가 많다는 점을 파악하고 있었지만, 자본시장법에 따른 업무 범위의 한계 때문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었다. 이상투자그룹은 이번 투자자문업 진출로 그동안 많은 요청에도 수행할 수 없었던 일대일 종목 상담 및 개별 회원의 포트폴리오 전반에 대한 관리까지 업무 범위를 넓힐 수 있게 됐으며 지금까지 입증된 높은 전문성에 맞춤형 관리 체계를 구축해 고객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투자그룹의 투자자문업 진출에 있어 눈여겨볼 점은 전문운용인력이 아닌 로펌 출신 변호사가 대표이사로 선임됐다는 것이다. 준법경영에 대한 그룹의 강력한 의지가 담겨 있다. 이상투

투게더펀딩, 자동투자시스템 전면 개편… 안전상품 투자 확대

김항주 대표 “안심하고 투자하는 P2P 문화 만들 것”

(반려동물뉴스(CABN)) 주택담보 분야 P2P금융 플랫폼 투게더앱스가 자동으로 투자를 진행하는 자동투자시스템을 개편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투게더펀딩은 ‘굿케어’와 ‘T 프리미엄’ 등 상품 안전성이 한층 더 강화된 상품군에 선택적 투자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기존 투게더펀딩 자동투자 시스템에서는 LTV와 이자율 등 세부 구간만을 설정해 투자를 진행하도록 했다. 하지만 새롭게 선보인 자동투자 시스템은 세부 설정뿐만 아니라 안전한 상품군에 맞춤 투자가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투게더펀딩은 이번 자동투자 서비스 고도화로 투자자의 투자 불안을 해소하고 재테크 초보자에게도 우량투자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는 등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선택 가능한 특별 상품군으로는 ‘굿케어’를 꼽을 수 있다. ‘굿 케어’ 상품은 채권 만기 도래 시 매입을 약정한 업체가 채권을 회수하여 부실에 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안전성을 강화한 상품이다. 다만, 투자자는 약정 계약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하기 때문에 평균 투자 수익률은 일반 주거용 담보 상품보다 조금 낮은 편이다. 투게더펀딩이 최근 새롭게 선보인 ‘T 프리미엄’ 상품도 같은 맥락에서 출시됐다

한전, SK렌터카와 전기 렌터카 신서비스 개발

SK렌터카와 ‘전기차 신서비스 개발협력 MOU’ 체결

(반려동물뉴스(CABN)) 한국전력이 SK렌터카와 지난 6월 25일 전기 렌터카 충전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전기차 신서비스 개발 협력 MOU’를 체결했다. 주요 협력내용으로 한전 전기차 충전기의 제공, 스마트 충전, V2G 등 차세대 충전 서비스 개발 등을 협력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한전은 SK렌터카에 기업형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SK렌터카는 한전에서 제공하는 충전기를 활용해 전기 렌터카 상품을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충전 시간을 미리 예약할 수 있는 예약 충전 서비스, 충전기와 전기차의 연결만으로 고객을 인증할 수 있는 Plug and Charge서비스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은 전기 렌터카에 특화된 신서비스를 개발해 전기차 충전시장을 렌터카 분야로 확대함으로써 국내 전기차 충전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전기 렌터카 운영을 통해 축적된 충전 및 운행 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충전 및 V2G 서비스를 개발하여 전력 부하 분산을 통한 수요관리 역할도 할 계획이다. 이날 MOU 체결식에 참석한 이준호 한전 신재생사업처장은 “이번 협력사업은 전기차를 활용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현대자동차, 차량 구독 프로그램 ‘현대 셀렉션’ 서비스 확대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 연계 혜택 추가 및 48시간 단기 이용 상품 출시

(반려동물뉴스(CABN)) 현대자동차가 구독형 프로그램 ‘현대 셀렉션’에 다양한 모빌리티와 연계한 혜택을 새롭게 추가하고 48시간 단기 이용 상품을 출시하는 등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먼저 현대 셀렉션 월 구독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은 매달 전동 킥보드, 택시 등 다양한 모빌리티·라이프스타일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는 전동 킥보드 서비스 ‘킥고잉’ 1000원 할인권, 20매 주차 플랫폼 ‘아이파킹’ 3000원 할인권 5매, ‘T맵 택시’ 5000원 할인권 4매, 음악 플랫폼 ‘플로’ 월정액 이용권(8000원) 1매 등 총 4가지로 구성되며 구독 상품에 따라 최대 2개까지 선택할 수 있다. 현대차는 현대 셀렉션을 각종 모빌리티 서비스와 연계함으로써 고객에게 색다른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고 모빌리티 구독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현대 셀렉션의 요금제는 베이직(59만원), 스탠다드(75만원), 프리미엄(99만원) 등 3가지로 운영되며 고객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베이직 요금제’는 2차종(아반떼, 베뉴) 중 선택 가능하며 월 1개 차종만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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