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사

『황금개의 해 황금개가 뿔났다』 입마개 재검토 촉구 기자회견

개입마개를 착용하는 법률 시행을 앞두고 입마개 재검토 촉구를 요청하는 기자 회견

반려동물뉴스(CABN) 오는 01월 21일(일) 오전 11시 부터 광화문 종합청사 앞에서는 "황금개의 해 황금개가 뿔났다"라는 주제로 반려견 입마개 재검토 촉구 기자회견이 열린다. 이번 기자회견은 정부의 40Cm이상 반려견에게 개입마개를 착용하는 법률 시행을 앞두고 입마개 재검토 촉구를 요청하는 기자 회견이다.




이번 기자회견을 주최하는 케어는 동물보호단체, 커뮤니티, 이삭훈련소와 함께 연합하여 반려동물에 대한
정확한 이해없이 법률을 만들고 시행하려는 농림축산식품부에 입마개 재검토를 요구하고자 한다. 기자회견은 경과보고와 함께 동물단체 케어 박소연 대표가 기자회견을 여는 발언을 하고 규탄 발언에는 한국동물보호연합 이원복 대표, 전국동물보호활동가연대 이용녀, 생명체학대방지포럼 박창길 대표가 참여한다.

또한, 연대사로는 골든리트리버 클럽 회장, 천안연암대 이웅종 교수, 다음강사모 최경선 회장으로 연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성명서 낭독은 참여한 대표들이 분담하여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강사모에서는 50만 회원들과 소통하는 연계 채널인 블로그,카페,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인스타그램등 모든 채널을 동원하여 이 법률의 부당함을 알리고 올바른 반려동물 법률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