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

알지팩토리, 외국어 관광 가이드 및 코디네이터 대상 뇌졸중 팸러닝 성료

7개국 25명의 외국어 관광 가이드와 코디네이터 행사 참여

 

 

(반려동물뉴스(CABN)) 알지팩토리(RGFACTORY)는 1월 4일 인천 의료기관 컬래버레이션 기획을 통해 '외국어 관광 가이드 및 코디네이터를 위한 뇌졸중 팸러닝'을 진행,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국, 러시아, 몽골, 베트남, 캄보디아 등 다양한 국적의 관광 가이드 및 코디네이터들이 참여해 병원 소개, 뇌졸중 알지?, 건강증진센터 팸투어, 외국인 환자 유치 가이드 등 뇌졸중에 대한 깊이 있는 교육과 병원 팸투어를 통해 의료 분야에 대한 친숙함을 증진시켰다. 

 

참가자들은 병원 특징과 의료 정보를 직접 체험하며 의료 관광 상품 개발과 외국인 환자 유치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와 관련해 알지팩토리 김기출 대표는 '외국어 관광 가이드 및 국제 의료 코디네이터의 자격을 갖췄더라도 모든 의료 분야의 지식을 알고 있는 것은 아니다'라면서도 '참가자들이 팸러닝에 참여한 병원의 특징 및 첨단 의료 기술 및 정보를 학습하고, 팸투어를 통해 병원과 좀 더 친숙해짐으로 외국인들에게 더 정확한 의료 지식을 제공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 참가자들의 피드백도 긍정적이었다. 참가자들은 병원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질병의 증상 및 예방 관리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얻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인천시의 의료 관광 부문이 더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했다.알지팩토리는 이번 행사 성공을 바탕으로 2024년에는 특성화된 외국인 환자 유치 의료 기관과 함께 의료 관광 및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상품 개발 및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팸러닝(FamLearning)'은 '팸투어+러닝'의 합성어로 고객 관점(팸투어)에서 보고 체험함으로써 친숙한 고객 경험을 얻게 하고, 학습(러닝) 관점에서 병원에 대한 정보나 지식을 확보해 병원 홍보 및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자 알지팩토리가 2023년 국내 최초로 시도한 것으로, 상표권을 출원했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