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사

반려동물의 비만은 ‘질병’

제12회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
12월 29일 <반려견과 반려묘의 비만> 유튜브 라이브 방송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이하 ’위들아카데미‘)’는 2021년 12월 29일 저녁 8시 <반려견과 반려묘의 비만>을 주제로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반려동물 건강교육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올해 열 두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DR.DOG동물의료센터 대표원장인 양승화 수의사가 <반려견과 반려묘의 비만>을 주제로 반려인과 소통할 예정이다. 비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비만으로 유발되는 질환과 진단법, 관리방법 등을 알아본다.

 

양승화 원장은 “비만 때문에 동물병원에 내원하는 반려동물은 거의 없다. 아파서 오는데 원인이 비만에 있거나 살을 빼면 호전될 수 있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이라며, “반려동물이 통통해서 귀엽다고만 할 것이 아니라 혹시 비만은 아닌지 체크해서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반려동물을 더욱 건강하게 케어하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들아카데미’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면, VOD 영상을 시청하고 라이브로 진행되는 Q&A를 통해 양 원장에게 직접 질문하며 궁금증을 풀 수 있다. ‘위들아카데미’ 관계자는 “연구에 따르면 전세계 반려동물의 40% 이상이 비만이라고 한다. 게다가 코로나19로 반려동물의 비만이 늘었다고 하는데, 비만에 대한 인식과 다이어트에 접근하는 방법이 아직까지는 소극적인 것 같다”며 “비만 문제를 단순한 체중관리가 아닌 질병으로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보다 적극적인 케어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이번 라이브 방송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반려견과 반려묘의 비만>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고 설문에 참여한 신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로얄캐닌 다이어트 사료 파우치 와 위들 산책 키트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위들아카데미’ 인스타그램(@weedle_moment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난 방송은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위들아카데미‘는 지난 30여 년간 수의학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이병렬)‘와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는 펫테크 스타트업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이 함께 손을 맞잡고 만든 무료 반려동물 교육 플랫폼이다. 각 분야의 반려동물 전문가가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필요한 정보를 반려인에게 강의하고 함께 소통한다.

 

‘위들아카데미’는 “반려인이 되기 위해, 반려동물을 배웁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매월 반려동물 전문가를 초청하여 관절건강, 구강관리, 피부질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표준화된 양육 지식을 공유하고 반려동물 전문가와 반려인이 함께 소통하며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문의 weedle@hnmcorp.kr

 

반려동물뉴스(CABN)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