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사

자연식, 제대로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제10회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
10월 27일 <반려견과 반려묘의 자연식> 유튜브 라이브 방송

URL복사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이하 ’위들아카데미‘)’는 2021년 10월 27일 저녁 8시 <반려견과 반려묘의 자연식>를 주제로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반려동물 건강교육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올해 열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 대표이자 한국영양전문동물병원 원장인 정설령 수의사가 <반려견과 반려묘의 자연식>을 주제로 건사료와 자연식의 장단점은 물론 화식과 생식의 제조 방법과 사료 라벨 읽기 등의 내용으로 자연식에 관심 많은 반려인과 소통할 예정이다.

 

 

반려동물에게 더 건강한 먹거리를 주기 위해서 자연식에 관심을 두게 되었다는 정 원장은 국내에서 손꼽히는 영양학 전문 수의사이다. “최근 자연식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지만 보호자들이 쉽게 시작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라며 “매일 먹는 주식으로 화식과 생식을 급여할 경우에는 위생과 영양균형을 우선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은 일인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또한 “반려동물의 자연식이 아직은 걸음마 단계에 있기 때문에 지금은 시행착오가 많지만, 자연식을 급여했을 때 장점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어느 정도 궤도에 올라서면 건사료가 아닌 자연식이 대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들아카데미’ 관계자는 “라이브 방송 사전설문 결과, 자연식의 장단점과 제조방법, 그리고 주의할 점 등에 대해 궁금해 하는 보호자들이 많았다”며 “참여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자연식의 제조방법에 포커스를 맞춰서 최대한 디테일한 부분까지 제대로 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 애썼고, 사료가 아닌 먹거리에 대하여 보호자들이 함께 고민해볼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영양학적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기 위하여 많은 준비를 했다”고 전했다.

 

’위들아카데미’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면, VOD 영상을 시청하고 라이브로 진행되는 Q&A를 통해 정 원장에게 직접 질문하며 궁금증을 풀 수 있다. 라이브 방송은 <반려견과 반려묘의 자연식>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고 설문에 참여한 신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레이앤이본 생식 제품과 영양제, 일대일 무료 영양상담권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위들아카데미’ 인스타그램(@weedle_moment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난 방송은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위들아카데미‘는 지난 30여 년간 수의학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이병렬)‘와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는 펫테크 스타트업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이 함께 손을 맞잡고 만든 무료 반려동물 교육 플랫폼이다. 각 분야의 반려동물 전문가가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필요한 정보를 반려인에게 강의하고 함께 소통한다.

 

‘위들아카데미’는 “반려인이 되기 위해, 반려동물을 배웁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매월 반려동물 전문가를 초청하여 관절건강, 구강관리, 피부질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표준화된 양육 지식을 공유하고 반려동물 전문가와 반려인이 함께 소통하며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문의 weedle@hnmcorp.kr

 

반려동물뉴스(CABN)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