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사

다가오는 4월 3일(월)에 더불어민주당 통합연설회에 맞추어, 전국 동물보호 활동가들이 동물보호 정책을 요구

새로운 정부에 반려동물 도살금지, 동물보호법 소관 부처이관 요구를 위해 전국 동물보호활동가 모여

현재 대한민국은 4월 한달이라는 짧은 기간 안에 새로운 정부를 창출해야 한다는 긴급한 과제를 가지고 있다. 대한민국은 많은 정당들과 대통령 후보들이 정치적 공약을 내세우고 있지만, 우리 사회의 약자인 동물에 대한 정책을 발표하고 공약을 제시하는 정당은 극소수이다.

이번 2017년 4월 30일(월)에 실시되는 더불어민주당 통합연설회에 맞추어 전국 동물보호 활동가들이 동물보호 정책을 요구하기 위해 모인다고 전했다. 이번 활동에서 반려동물 도살 금지, 동물보호 소관 부처 이관, 동물보호법 강화 등을 적은 피켓을 들고 기자회견 및 구호도 외칠 예정이라고 전국 동물보호 활동가 네트워크는 밝혔다.


한편, 지난 3.22일 국내 주요 동물보호단체들과 더불어민주당은 동물보호 정책 협약식을 맺었지만 단체들에서 주장한 반려동물의 '단계적' 금지와 반려동물 금지를 위한 '국민적 합의' 도출이라는 요구가 협약식에서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다. 또한 현재 동물보호법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관할하고 있지만 지난 20년간 동물보호법 개정에 소극적인 자세를 보여온 농식품부의 태도 등을 문제삼은 농해수위 일부 의원들조차 실질적인 동물보호를 위해서 동물보호법 관할 부처를 농식품부에서 타 부처로 이관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다음강사모 최경선 대표는 "이번 전국 동물보호활동가들의 모임을 통해 대한민국이 전세계적으로 동물학대국이라는 오명을 벗고 동물복지 선진국가로 만들어지기를 간절히 원한다"고 말했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