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몽이 귀가 쫑긋! 견체의 신비

2016년07월11일

다음 강사모 닉네임 이치단지힐조주몽조용이 도베르만핀셔모여라 게시판에 주몽이 사진 올려

다음 강사모 닉네임 이치단지힐조주몽조용이 도베르만핀셔모여라 게시판에 귀가 쫑긋 선 주몽이의 사진을 올렸다.

견주는 주몽이의 귀를 세우기 위해 지지대를 한지 3주가 되었다고 한다. 2주차 에만 해도 비스듬 했는데 일주일 사이에 이렇게 딱 바로 섰다고 한다.

견주는 본인의 실력이 엉성하여 걱정했는데 귀가 잘 서서 마음이 놓인다고 한다.


도베르만 핀셔(Dobermann Pinscher)

원산지: 독일

크기: 키 65~70cm, 체중 30~40kg

몸의 색깔: 검은색, 황금색, 갈색

수명: 10~14년

 

▶유래: 독일 동부에 있는 아보르타의 야경인 L.도베르만이 1880년경 두 친구의 도움을 받아 당시의 애견가의 경향과 자기의 직업에도 유용하게 쓰일 최고의 가정견, 호신견을 만들 것을 기획하였다. 완전히 만들어진 것은 여러 종류를 분리시켜서 새로운 품종을 만든 것인데, 새로운 품종의 조상을 안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나, 도베르만 핀셔라는 개의 이름은 창시자의 이름으로부터 유래된 것이다.


▶외형: 견고한 골격과 다부진 근육을 가지고 있다. 머리는 쐐기꼴이며, 몸통은 비교적 짧다. 꼬리와 귀는 짧은데 보통 꼬리는 생후 일주일이내에, 귀는 생후 2~4개월에 잘라준다. 코의 색깔은 개의 모피 색깔에 따라서 달라진다. 가슴은 넓고 다리는 완전히 직선이다.

 

▶성격: 매우 예민하고 엄청난 힘과 스테미너를 가졌다. 사람들과 함께 있기를 좋아하며 가족에게 충성스럽고 헌신적이며 애정이 넘친다. 여러 훈련을 하기에도 아주 적합하다.

 

▶건강관리: 고관절이나 피부병을 주의해야 한다.

 


권미현 기자 ymm45684@naver.com
<저작권자(c) 반려동물뉴스(CAB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한강로 135(망월동,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다동 938호│인터넷 신문등록번호 : 경기, 아 53615 등록일자 : 2015. 11. 02. 발행인/편집인 : 최경선/최경선│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정훈│대표전화 : 050-7600-3391 (최경선 대표) Copyright by CABN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