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뉴스(CABN)
반려동물 전문 교육기관 구미펫직업훈련학원이 오는 7월 11일(금)과 7월 14일(월)에 애견미용사 3급 자격증 취득과정과 애견미용사 실무 과정(2급 자격 취득 및 펫미용)을 각각 개강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2 과정 모두 최대 100% 국비지원 가능하며, 수강생은 실견과 위그(모형견)를 병행한 실습 중심 교육을 통해 탄탄한 기본기와 함께 기술을 익힐 수 있다. 7월 11일 개강하는 3급 자격증 과정은 애견미용 입문자를 위한 정규 교육과정이다. 한국애견연맹(KKF) 애견미용사 3급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한다. 위그 및 실견 실습을 통해 실제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기초과정이다.
7월 14일 개강하는 애견미용사 실무 과정은 이미 3급 자격증을 보유한 수강생 및 애견미용 현업자 등을 대상으로 한 심화 교육과정이다. 2급 자격증 취득과 펫미용 분야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최신 스타일링 기술, 다양한 견종별 맞춤 미용 스킬까지 종합적으로 다루며, 전문 미용인으로의 성장을 지원한다.
특히, 구미펫직업훈련학원은 중·고등학생을 위한 청소년 특화 대입 대비 과정도 함께 운영 중이다. 해당 과정은 자격증 취득과 대회 참가 및 수상, 입시 포트폴리오 구성, 관련 학과 진학 연계에 도움이 되며, 지역 내 대학 및 산업체와의 MOU를 통해 실질적인 진로 설계에 기여하고 있다.
정경옥 원장은 “반려동물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미용사 수요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2025년 국비과정은 3급취득과정 이후 2급 자격증 취득까지 모두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운영으로, 애견미용 국비과정에서는 최대 규모의 지원일 것”이라 자부하며 “국비지원을 통해 누구나 부담 없이 전문기술을 배우고 자격을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애견미용사 실무 과정 신청 및 국비지원 상담은 고용24 사이트 및 대표전화(054-458-6683)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