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미래 영·유아 보육정책 과제 콘서트’ 열려

  • 등록 2017년10월24일
크게보기


(반려동물뉴스(CABN)) 경남도는 경남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성례)가 주관한 ‘경남도의 미래 영·유아 보육정책 과제 콘서트’가 23일 오후 2시 경남도의회에서 도내 민간어린이집 보육교직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보육정책 콘서트는 보육현장의 최일선에서 종사하고 있는 민간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이 보육료 현실화,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 어린이집 운영의 자율성 보장 등 4개분야 9개 세부과제에 대해 주제발표를 하고, 미래의 영유아 보육 정책의 바람직한 방향 설정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 주제발표에서는 민간어린이집은 현재 저출산으로 인한 아동 감소와 내년도 최저 인건비 상승 등으로 운영에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는 것과 관련해 보육료 현실화와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등의 보육환경 개선이 절실하다는 점이 강조되었다.

이정곤 경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출산과 보육이 국가정책의 중요 핵심과제가 된 만큼, 이제는 국가경쟁력 확보를 위해 국가와 지자체가 책임지고 모두 함께 해결해야 할 정책과제다”며, “도는 아이들과 부모, 보육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경남’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내년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률 확대 등 보육 정책에 다양한 변화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보육정책 콘서트는 보육정책의 실질적 제도 개선 논의를 통해 보육의 질적 제고를 도모할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최경선 기자 choi540@daum.net
<저작권자(c) 반려동물뉴스(CAB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한강로 135(망월동,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다동 938호│인터넷 신문등록번호 : 경기, 아 53615 등록일자 : 2015. 11. 02. 발행인/편집인 : 최경선/최경선│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정훈│대표전화 : 050-7600-3391 (최경선 대표) Copyright by CABN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