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도국 해양역량 강화 위한 교육의 장, 여수국제아카데미 열려

  • 등록 2017년10월24일
크게보기


(반려동물뉴스(CABN))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이사장 신평식)과 함께 11월 3일(금)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2017 제4회 여수국제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여수국제아카데미는 개발도상국의 해양 관련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여수프로젝트이다.

4회째 개최되는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필리핀, 인도네시아, 에콰도르 등 33개국에서 온 44명의 해양분야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기후변화에 따른 해양환경 변화, 심해저 자원 개발 등 주요 현안 및 향후 대응방향을 중점 논의하고, 국제해양법에 관한 강의도 진행한다.

교수진으로는 세계 최고 수준의 해양법 및 해양정책 전문가 14명을 초빙하였다. 올해 10월 임명된 백진현 국제해양법재판소 소장을 비롯하여 하이다(Tomas H. Heidar) 국제해양법재판소 재판관, 궤체-반리(Gabriele Goettsche-Wanli) 유엔 해양법국 국장, 순스(Alfred Soons) 상설중재재판소 재판관 등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 외에도 참가자들 간 교류를 증진하고 우리나라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여수아쿠아플라넷, 한려해상국립공원, 여수해양수산과학관 등 인근에 위치한 해양 관련 시설을 관람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송명달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장은 “이 아카데미를 통해 개도국 해양분야 역량 강화를 지원하여 국제사회에 기여하는 한편, 우리나라와 참가국 간의 우호 증진 계기로 삼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국제사회의 요청에 부응하여, 여수프로젝트의 이념에 입각한 해양분야 개도국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최경선 기자 choi540@daum.net
<저작권자(c) 반려동물뉴스(CAB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한강로 135(망월동,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다동 938호│인터넷 신문등록번호 : 경기, 아 53615 등록일자 : 2015. 11. 02. 발행인/편집인 : 최경선/최경선│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정훈│대표전화 : 050-7600-3391 (최경선 대표) Copyright by CABN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