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인공지능 문재인 대통령 연설! 진짜 VS 가짜? 머니브레인?

2019년07월25일

머니브레인의 서비스는 딥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한 자연어 분석, 음성 및 영상 처리를 제공

반려동물뉴스(CABN) 최근 화제의 중심에 있는 머니브레인은 딥러닝 기술과 인공지능 서비스(AI)를 기반으로 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 기업이다. 머니브레인의 서비스는 딥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한 자연어 분석, 음성 및 영상 처리를 제공한다. 특히, 이 기술을 통하여 AI 영어회와, AI 가상모델과 같은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월 17일에 열린 국제 인공지능대전에서 공개된 AI 기술로 제작된 문재인 대통령의 목소리와 얼굴을 똑같이 합성하는 기술이 등장하여 화제다. 이 기술은 머니브레인 스타트업이 공개하였고 영상을 통해 전달된 AI인공지능 문재인 대통령의 연설은 전시 참가자뿐 아니라 국내외 투자자로부터 매우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이 기술은 문재인 대통령의 실제 말투, 억양, 목소리 뿐만 아니라 말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얼굴과 표정 및 움직임까지 합성하여 반영할 수 있도록 개발 되어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였다.

 

이 기술을 개발한 머니브레인으로 AI가 몇 시간을 동영상으로 학습하게 되면 직접 카메라를 촬영하지 않아도 AI가 영상을 자동으로 만들어내는 세상이 올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이처럼 이 기술을 활용하게 될 경우는 AI 뉴스 아나운서, AI 한류스타, AI 영어회화 등 사람의 얼굴로 대화하는 모든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고 했다. 즉, AI와 얼굴만 보고 이야기 하는 영화속에서 상상 했던 현실들이 펼쳐질 수 있다고 예상하게 했다.

 

현재 AI 영상 합성 기술은 중국, 미국과 함께 전 세계 3곳에서만 성공적인 기술적 난이도를 가진 딥러닝 기술이다. 최근 한국팀의 기술은 중국과 비교하여 볼 때 자연스러운 얼굴의 움직임을 소화하고 있다. 그리고 미국팀의 경우는 오바마 합성과 다르게 별도의 영상에 대한 보정없이 순수 딥러닝 기술만으로 구현하는 세계 최초의 기술로 인정을 받고 있다. 이 AI 영상합성 기술은 중국, 미국과 함께 전 세계에서 3곳에서만 성공한 기술적 난이도가 높은 딥러닝 기술이다. 특히 한국팀의 기술은 중국에 비해 자연스러운 얼굴 움직임을 구현하였고 미국팀의 오바마 합성과 다르게 별도의 영상 보정없이 순수 딥러닝 기술만으로 구현한 세계 최초의 기술이다.

최경선 기자 choi540@daum.net
<저작권자(c) 반려동물뉴스(CAB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한강로 135(망월동,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다동 938호│인터넷 신문등록번호 : 경기, 아 53615 등록일자 : 2015. 11. 02. 발행인/편집인 : 최경선/최경선│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정훈│대표전화 : 050-7600-3391 (최경선 대표) Copyright by CABN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