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영재교육센터, 6월 신입생 모집 앞두고 ‘전국진단평가’ 실시

7세~초6 대상 5월 한 달간 진행… 학부모 설명회 및 체험수업 각 센터 개최

(반려동물뉴스(CABN)) 사고력 기반 융합교육 기업 CMS에듀가 CMS영재교육센터(사고력관) 6월 신입생 모집을 앞두고 입학전형인 ‘전국진단평가’를 5월 한 달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국 CMS영재교육센터에서 실시하고 7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전국진단평가는 학생의 학습능력과 학업 성취도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신뢰성 높은 검사 도구다. 7세는 연산능력과 문제 이해력, 사고력 등을 측정하고 초등 1~6학년은 교과 영역별 성취도와 난이도별 해결력, 문장제·비문장제 해결력 등을 비교해 진단한다. 특히 초등 4~6학년은 태블릿을 활용한 온라인 사고력 평가를 병행해 지적 잠재력과 종합적 문제해결력을 함께 평가한다.

CMS에듀 한태훈 교육운영연구소장은 “진단평가를 통해 우리 아이의 사고력과 학습 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평가 결과는 향후 학습 방향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전국진단평가 신청은 가까운 CMS영재교육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과 센터별 연락처는 CMS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CMS에듀는 6월 개강을 앞두고 학부모 설명회와 체험수업을 전국 CMS영재교육센터에서 진행중이다. 강연은 ‘CMS에서 융합인재는 어떻게 길러지는가?’를 주제로 열린다. 체험수업에서는 CMS의 대표적 사고력 프로그램인 ‘WHY’를 비롯한 ‘생각하는 I·G’, ‘Pre-WHY’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