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퀀텀 기반 디지털 지갑 서비스 큐바오, 퓨즈엑스와 파트너십 맺고 큐바오 전용 카드 출시

퀀텀 디앱 암호화폐로 국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
큐바오 전자지갑에 있는 퀀텀 기반의 다양한 암호화폐 사용
카드 발급 및 승인, 정산 능력을 보유한 퓨즈엑스 프로젝트팀을 통해 실생활에 결제 구현

(반려동물뉴스(CABN)) 퀀텀 디앱(Dapp) 디지털 지갑으로 유명한 큐바오가 퓨즈엑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큐바오 전용 카드를 만든다.

3일(목) 큐바오는 퓨즈엑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큐바오 전용 카드를 만드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큐바오 전용 카드는 큐바오의 디지털 지갑 내 퀀텀을 포함한 암호화폐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스마트 카드다.

파트너십을 통해 큐바오와 퓨즈엑스는 디지털 지갑 거래, 지불 기능의 확장을 위해 상부상조하며 단단한 협력 관계를 형성할 전망이다. 큐바오는 자사 디지털 지갑의 사용 분야를 한층 폭넓게 확장하고, 퓨즈엑스는 결제 및 이체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한 큐바오는 퀀텀 퍼블릭 체인을 바탕으로 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다. 퀀텀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화폐 거래, 디앱 스토어, 제품 보급 엔진까지 제공한다. 디지털 지갑, 거래와 지불, Dapp 스토어, 사회적 상호 작용을 지원하고 더 나아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강력한 커뮤니티 기능을 갖는 것이 목표다. 스스로 퀀텀의 ‘카카오톡’이 되겠다는 비전을 밝힌 바 있으며, 현재 300만명 가량의 투자자들이 사용하고 있고, 총 9개의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한편 퓨즈엑스는 본인이 보유한 암호화폐를 바탕으로 기존 가맹점에서 별도의 단말기 설치없이 결제할 수 있는 스마트카드 결제 시스템을 보유한 회사이다. 퓨즈엑스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스마트 카드에 있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암호화폐를 선택하여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결제하는 순간 실시간 환율로 환전이 이루어져 사용자 입장에서는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고, 별도의 앱 조작없이 사용 통화를 선택하고 잔고, 환율 등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큰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퓨즈엑스는 추후 암호화폐 외에도 신용카드, 직불 카드, 멤버쉽 카드까지 포함할 계획이다. 번거롭게 카드를 여러 개 갖고 다닐 필요없이 퓨즈엑스 하나로 모든 결제가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큐바오는 이번 파트너십은 투자자들이 큐바오 페이먼트를 실생활에서 더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퓨즈엑스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큐바오의 페이먼트 기술력이 최대의 시너지를 발휘하기 위한 발판이라고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퓨즈엑스는 큐바오 및 퀀텀 디앱 코인 보유자들이 퓨즈엑스를 통해 암호화폐를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이는 큐바오 지갑에 차별화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