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패럴림픽이다’…베이징 패럴림픽 선수단 결단식

3월 4일 개막…한국 선수단, 6개 종목에 선수 32명 파견

 

(반려동물뉴스(CABN)) 2022 베이징패럴림픽(장애인올림픽)에 나설 국가대표 선수들이 출사표를 던졌다.

장애인대표팀 선수단은 지난 22일 오후 경기도 이천선수촌에서 열린 2022 베이징동계패럴림픽 결단식에서 선전을 다짐했다. 

베이징동계패럴림픽은 다음 달 4일부터 13일까지 중국 베이징, 옌칭, 장자커우에서 열린다. 51개국 선수 1500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알파인스키, 스노보드, 크로스컨트리, 바이애슬론, 아이스하키, 휠체어컬링 등 6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룬다. 

우리나라는 전 종목에 선수 32명과 감독 등을 포함한 선수단 총 82명이 출전할 예정이다. 

오는 25일 베이징으로 출발하는 우리나라 선수단은 휠체어컬링과 크로스컨트리, 바이애슬론, 알파인스키 등에서 동메달 2개와 종합 25위권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이날 '2022 베이징 동계패럴림픽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에 참석해 선수단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훈련 시설과 방역상황 등을 점검했다.

특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주요 참석자를 20명 이내로 축소한 이번 결단식에서는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영상으로 선수단을 격려하고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에 이은 열정과 선전을 기원하며 목도리를 선물했다.

한편, 문체부는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협력해 출국 전까지 우리 선수단에 대한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날마다 실시할 예정이다. 선수촌 내의 직원과 외부출입자와의 접촉을 엄격히 제한하는 등 선수단이 안전하게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기사제공 : 정책브리핑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