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NVIDIA GeForce RTX™ 3050 기반 ROG Strix·ASUS Dual·ASUS Phoenix 시리즈 그래픽카드 발표

 

(반려동물뉴스(CABN))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최신 NVIDIA GeForce RTX 3050 GPU 기반의 ROG Strix 및 ASUS Dual, ASUS Phoenix 그래픽카드 5종을 발표했다.

GeForce RTX 3050은 TX 3050은 최신 레이 트레이싱 게임을 초당 60프레임 이상으로 구동하는 최초의 50급 데스크탑 GPU이다. RTX 3050에는 레이 트레이싱을 위한 2세대 RT 코어와 DLSS 및 AI를 위한 3세대 Tensor 코어가 장착됐다. RTX 3050은 게임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 잡은 레이 트레이싱의 접근성을 그 어느 때보다 높여준다.

이전에 출시된 NVIDIA Ampere 아키텍처 DNA를 기반으로 하는 ROG Strix GeForce RTX 3050 8GB는 강력한 게임 성능, 시원한 온도 및 조용한 소음 수준을 제공한다. 선명하고 각진 라인 및 금속성 액센트를 제공하며, 백플레이트에 있는 주소 지정이 가능한 RGB LED ROG 로고와 전체 길이의 라이트 스트립으로 Aura Sync를 통한 다양한 조명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공격적인 스타일의 슈라우드는 MaxContact 프로세스로 마감된 베이스플레이트를 통해 GPU의 핫스팟에서 열을 발산하도록 제작된 2.7슬롯 히트싱크를 감싸고 있다. 이를 통해 GPU와의 접촉을 개선해 히트파이프 및 다중 핀으로의 열 전달을 증가시킨다. 또한 베이스플레이트는 GDDR6 메모리 모듈을 덮어 최적의 온도에서 실행되도록 한다.

9개의 블레이드로 구성된 Axial-tech 팬 3개는 게임 플레이를 진행하는 동안 최고 수준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공기를 지속적으로 냉각시킨다. 난기류를 최소화하고 공기 흐름을 열이 발생하는 구성 요소에 집중시키기 위해 측면 팬이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한다. 통풍구가 있는 백플레이트는 히트싱크의 향상된 냉각 성능을 제공하며, 한 쌍의 FanConnect II 헤더를 통해 전용 케이스 팬을 사용할 수 있어 게임 중에 필요한 냉각 성능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그래픽카드가 유휴 상태이거나 가벼운 부하 상태일 때는 조용한 작동을 위해 0dB 모드로 전환한다.

ROG Strix GeForce RTX 3050은 높은 수준의 성능을 유지하도록 제작됐다. 내구성이 뛰어난 SAP II 커패시터는 프리미엄 초크 및 MOSFET과 함께 높은 부하를 견딜 수 있다. ASUS GeForce RTX 3050 라인업 전체에서 사용되는 전자동화(Auto-Extreme) 조립기술은 사람의 개입 없이 부품을 정확하게 배치해 신뢰성과 품질을 높인다.

ASUS Dual GeForce RTX 3050 8GB 및 ASUS Phoenix GeForce RTX 3050 8GB는 GeForce RTX 게임 성능과 뛰어난 냉각 성능을 제공하며, Micro-ATX 및 Mini-ITX 시스템을 위한 슬림하고 컴팩트한 제품이다. ASUS Dual GeForce RTX 3050 8GB는 입증된 ASUS Axial-tech 설계의 한 쌍의 팬은 히트파이프 및 핀 배열의 공기 흐름을 유지한다. 일정 부하와 온도 이하일 때는 0dB로 조용히 작동한다.

ASUS Phoenix GeForce RTX 3050 8GB는 모든 크기의 시스템에 적합한 NVIDIA Ampere 아키텍처의 성능을 제공한다. 견고한 알루미늄 백플레이트와 Axial-tech 팬으로 사용자가 요구하는 게임 및 냉각 성능을 제공한다. ROG Strix GeForce RTX 3050 8GB와 마찬가지로 ASUS Dual 및 ASUS Phoenix는 ASUS Auto-Extreme 조립기술을 사용해 장기적인 안정성을 보장한다. Phoenix의 PCB에 있는 특수 보호 컨포멀 코팅은 습기, 먼지 및 이물질로 인한 잠재적인 위험으로부터 보호한다. 또한 장기간의 안정성을 위해 144시간 동안 엄격한 검증 과정을 거쳤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