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유튜브 'KBS광주', '10만 명' 첫 돌파

(반려동물뉴스(CABN)) KBS광주방송총국이 KBS 지역총국 가운데 처음으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했다.

KBS광주방송총국은 총국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KBS광주'의 구독자가 지난 15일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KBS의 9개 지역총국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가운데 구독자가 10만 명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BS는 지역방송활성화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11월 KBS광주총국에 뉴미디어추진단을 출범해 유튜브 'KBS광주'와 '플레이버튼'을 운영해왔다. 지난 11월 28일 'KBS광주'는 10만 3천 명, '플레이버튼'은 2만 8천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KBS는 지난 27일 광주방송총국에서 정필모 부사장 주재로 열린 지역방송활성화 정책설명회에서 광주총국에서 시범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뉴미디어추진단 사업을 내년 2월부터 전체 9개 총국으로 확대해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5.18광주민주화운동을 다룬 TV프로그램과 뉴스, 디지털 콘텐츠를 한데 모은 '5.18 아카이브', 전남의 다채로운 풍광을 담은 '전라뷰알라뷰' 코너 등을 통해 지역성을 드러내고 있다. '플레이버튼' 채널에서는 유튜브용 오리지널 콘텐츠 '플레이랭킹' '학과탐구생활' 등을 꾸준히 제작하며 1020세대를 공략하고 있다.

출범 2년 차에 접어든 KBS광주 뉴미디어추진단은 심층성과 현장성을 더욱 강화한 시사이슈 콘텐츠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면서도 폭넓은 소구력을 가질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