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희망TV ", 다둥이 아빠 래퍼 양동근과 아이 안심 캠페인

(반려동물뉴스(CABN)) SBS '희망TV'와 BGF 가 다둥이 아빠 양동근과 함께 아이 안심 캠페인을 펼친다. 양동근이 어린이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 안전망으로서 편의점의 역할을 알리기 위해 CU의 실종 사고 예방 시스템 ‘아이CU’를 직접 체험하며 아이 안심 캠페인 홍보에 적극 나섰다.

아이CU는 ‘아이 Care for yoU’의 약자로 2017년부터 BGF가 경찰청과 손잡고 전국 1만 3천여 CU 매장을 활용해 길을 잃은 어린이를 CU에서 보호하고 경찰 및 보호자에게 안전하게 인계해주는 실종 예방 시스템이다.

양동근은 지난 7일, 자녀들과 함께 고양시에 위치한 CU를 방문해 길을 잃었거나 비상 상황 발생 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점포 근무자의 안내에 따라 아이CU의 시스템을 직접 배우고 체험했다.
미아가 편의점에 방문해 도움을 요청했을 경우, 점포 결제 단말기를 통해 어떻게 경찰에 신고되고 실종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지 생생하게 보여줌으로써 관련 시스템에 대한 시청자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미아를 발견한 CU 근무자가 아이의 인상착의 등의 정보를 결제 단말기에 입력하면, 112 신고는 물론, 입력 정보가 전국 CU에 실시간 공유되기 때문에 보호자는 가까운 CU 한 곳만 방문하더라도 찾고 있는 아이가 어느 CU에서 보호 중인지를 알 수 있다. 이러한 아이CU 시스템을 통해 지금까지 약 60명에 이르는 어린이 등이 안전하게 가족의 품으로 갈 수 있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양동근을 비롯해 배우 정준호, 야구선수 김병현, 유튜버 쯔양 등 13명의 셀럽들이 함께 부른 아이 안심 캠페인 릴레이송도 선보인다. 릴레이송은 아이돌 그룹 엔플라잉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작사, 작곡한 노래다. 해당 영상과 릴레이송은 오늘 21일, SBS NOW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공개되며, 22일 희망TV SBS에서 방송된다. 또한, 전국 CU 매장과 공식 SNS에서도 소개될 예정이다.

BGF는 전국 CU를 통한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 활동 공로로 2017년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 받기도 했으며, 올해부터는 경찰청과 함께 아동 안전을 위한 선행으로 사회에 귀감이 된 시민영웅을 포상할 예정이다. '아이다울 권리'를 주제로 하는 '2019 희망TV SBS'는 오는 11월 22일(금)~23일 이틀에 걸쳐 방송된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