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탭랩스-아콘소프트, 쿠버네티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반려동물뉴스(CABN)) 와탭랩스는 아콘소프트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와탭랩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IT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최근 쿠버네티스(디플로이 자동화, 스케일링,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의 관리를 위한 오픈 소스 시스템)를 위한 APM 서비스를 발표하였다.

전통적인 IT 환경과 클라우드를 모두 지원하는 와탭 IT 모니터링 서비스는 멀티 클라우드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통합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서비스형 소프트웨어(Public SaaS) 방식과 설치형(On-Premise/Private SaaS) 방식 2가지로 이용이 가능하다.

와탭 통합 모니터링에서 지원하는 클라우드환경에는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구글컴퓨트엔진(GCE), 케이티 uCloud, G-Cloud, 네이버 NBP, 엔에이치엔 TOAST 등이 있다.

아콘소프트는 애플리케이션의 지속적인 개발·배포·운영 환경을 제공하는 컨테이너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관리 솔루션인 칵테일 클라우드를 개발하여 국내외 기업의 쿠버네티스 도입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와탭랩스와 아콘소프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에게 쿠버네티스 도입에서 완성까지 지원하여 기업의 쿠버네티스 도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그리고 양사의 세일즈와 마케팅에 대한 협력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와탭랩스 이동인 대표는 “아콘소프트의 칵테일 클라우드는 쿠버네티스 기반의 클라우드 도입에 꼭 필요한 솔루션이다. 와탭랩스는 아콘소프트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쿠버네티스를 도입하는 개발자와 운영자들이 더 쉽고 안정적으로 IT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