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올댓뮤직과 SKT의 환상 컬래버레이션 눈으로 보는 밴드 사운드 ‘뮤직 멀티뷰’ 서비스

(반려동물뉴스(CABN)) KBS 라이브 음악프로그램 올댓뮤직이 올 여름 ‘뮤직 멀티뷰’ 서비스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올댓뮤직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뮤직멀티뷰’서비스는 방송되는 밴드의 연주영상을 SKT모바일 앱을 통해 보면서 시청자들이 무대 위 여러 연주자 중 특정 연주자를 선택할 수 있고 그의 연주를 곡의 시작부터 끝까지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흔히 말하는 아이돌 그룹의 직캠과 같은 개념인데, 차이점이라면 연주에 중점을 둬 연주자의 표정, 몸짓, 주법을 완곡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드럼과 키보드는 연주자 바로 위에서 직접 내려다볼 수 있는 ‘톱뷰’를 통해 연주자의 연주를 고스란히 볼 수 있어 음악을 전공하는 학생들, 혹은 일반 시청자들에게도 기존의 음악방송에서 보지 못하는 화면을 제공하게 된다.

보통 보컬중심으로 편집되는 기존 방송화면과 달리 아쉽게 조명되지 못했던 다양한 세션들의 연주를 온전히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어 음악팬들에게는 또 다른 즐거움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

그리고 세션뷰 메뉴에서는 화면뿐만 아니라 해당 악기의 사운드만을 추출해 들을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좀 더 선명하게 그 악기의 연주를 오롯이 감상할 수 있다.

올댓뮤직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뮤직 멀티뷰’ 서비스는 7월18일(목) 밤 12시에 서비스를 시작한다.

‘인디계의 아이돌’로 통하는 실력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밴드 ‘소란’과 13년 만에 새앨범으로 돌아온 ‘시티팝의 대부’ 싱어송라이터 ‘김현철’이 첫 번째 주인공으로 출연할 예정이다.

뮤직멀티뷰 서비스의 시작을 앞두고 밴드들의 반응도 뜨겁다.

밴드 ‘소란’의 보컬 고영배는 “뮤직멀티뷰 서비스가 밴드멤버들의 인기척도가 될 것 같다며 각각의 멤버들에게 고른 관심을 부탁드린다.” 는 농담섞인 유쾌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고, 부활, 송골매, 조용필과 위대한 탄생 출신으로 김현철과 한 무대에 섰던 베이시스트 이태윤은 “연주자들이 설 무대가 점점 줄어드는 상황에서 이러한 시도가 반갑고, 그 첫 무대를 함께 해 영광이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올댓뮤직을 담당하는 이민배PD는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구는 K-POP열풍이 ‘뮤직 멀티뷰’서비스를 통해 K-BAND로 확산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밴드음악을 사랑하는 음악 팬들이 올댓뮤직의 새로운 시도를 애정 어린 시선으로 지켜봐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SKT와 함께 뮤직멀티뷰 서비스를 시작하는 올댓뮤직은 10년 가까이 우리 대중음악의 스펙트럼을 넓히는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을 소개하고 있는 라이브 음악방송이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