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시스, 놀면서 배우는 ‘오조봇 DIY 코딩 놀이’ 출간

(반려동물뉴스(CABN)) 코딩 교육 전문 기업인 마르시스는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오조봇 DIY 코딩 놀이"를 출간한다고 밝혔다.

"오조봇 DIY 코딩 놀이"는 선과 색을 인식하는 스마트 코딩 로봇, 오조봇 Bit를 활용할 수 있는 교육 자료로 생활 속 주제를 활용한 활동지와 만들기 도안이 들어 있다. 총 12차시로 37개의 만들기가 가능하여 아이들이 놀이로써 코딩을 경험하고, 창의성과 문제 해결력을 개발하도록 돕는다. 또한 모든 활동은 아이들 수준에 맞게 과학, 기술, 공학, 수학, 미술 활동과 연계되어 자연스럽게 융합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조버블, 라인 트레이싱, 오조코드, 비교 분류, 순서 절차, 자료 해설, 문제 해결 등의 주제를 담고 있다.

마르시스는 "오조봇 DIY 코딩 놀이"는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DIY 메이킹활동을 코딩 교육과 접목하여 어린 나이의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오조봇 Bit에 더 쉽게 접근하고 코딩 활동을 놀이처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창의융합교육인 스팀을 바탕으로 한 난이도에 따른 메이킹 활동을 통해 코딩의 기본이 되는 창의적인 사고와 미적 표현 능력,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오조봇은 2015년 국내에 소개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코딩 로봇이다.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아 많은 상을 받았으며 2018년에는 미국의 권위 있는 시상식인 에디슨 어워드 2018에서도 수상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오조봇 DIY 코딩 놀이"의 정가는 1만3500원이다. 교재와 오조봇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르시스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