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취업탐색 멘토링’ 이공계 여대생 멘티 190명 모집

멘토 100인이 알려주는 이공계 취업 노하우

(반려동물뉴스(CABN))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이하 WISET)는 과학기술인 멘토와 함께하는 "WISET 취업탐색 멘토링"에 참여할 이공계 여자 대학생, 대학원생 멘티 190명을 4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WISET은 "취업탐색 멘토링"을 통해 차세대 여성과학기술인을 양성하기 위해 기업, 연구소 등 이공계 분야 재직자 멘토와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및 경력 개발 등 미래설계를 지원한다.

멘토링 활동은 공공 연구기관과 민간·기업 등 36개 기관에서 재직 중인 과학기술인 멘토 100명이 16개의 멘토 팀을 이뤄 활동한다. 각 팀 멘토들의 전공, 직무에 따라 특색 있는 멘토링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멘토 재직 기관 탐방, 모의 면접, 과학기술인 특강, 취업 및 진로 상담 등이 있으며, 팀 별로 세부 활동 내용은 상이하다.

멘토들의 전공 분야는 IT, 건축, 기계공학, 데이터, 물리학, 생명공학, 생물학, 조선해양공학, 지질학, 환경공학 등이다.

선정된 멘티들은 5월 4일 개최되는 멘토·멘티 워크숍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연 7회 이상 멘토링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멘토링 활동이 종료된 후 멘티들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한 활동을 펼친 멘티에게는 올해의 멘티상 등이 수여된다.

참가 신청은 WISET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