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넷스 중역 앨빈 섹, 니폰 플랫폼의 사업개발 촉진 위해 일본 방문

싱가포르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관광지 홋카이도 방문, 지역 인사들과 회동

(반려동물뉴스(CABN)) 니폰 플랫폼은 ‘일본을 현금이 필요 없는 사회로’라는 모토를 내걸고 다양한 캐시리스 솔루션을 공급한다.

니폰 플랫폼은 넷스의 무역서비스 및 솔루션 사업부 수장인 앨빈 섹 웽 킨과 함께 싱가포르 관광객의 결제를 촉진하고 있다.

1. 배경

니폰 플랫폼은 지난 2018년 12월 일본에서 NET QR 코드 결제를 도입하기 위해 싱가포르 기업 넷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소비자들은 넷스 페이, DBS 페이라!, OCBC 페이 애니원, UOB 마이티 모바일 앱을 사용해 태블릿 화면에 표시된 넷스 QR 코드를 스캔함으로써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태블릿 무료 대여서비스를 전개하는 니폰 플랫폼의 완전 자회사 니폰 태블릿은 지난 2018년 12월 12일부터 시중에 유통된 태블릿을 통해 넷스 페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본에서는 현 시점에서 니폰 태블릿의 태블릿 제품을 통해서만 넷스 QR을 이용할 수 있다.

홋카이도는 싱가포르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일본 관광지이다. 그에 따라 앨빈 섹은 삿포로 눈 축제를 방문해 현지 주요 인사들과 만남을 가졌다. 앨빈 섹은 또한 일본 NETS 결제를 촉진하기 위한 프레젠테이션을 도쿄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2. 홋카이도 방문 요약

앨빈 섹은 2월 8일 홋카이도를 방문해 사업상의 주요 인사들을 만났다. 주요 방문 일정은 다음과 같다.

10:15 - 마치다 다카토시 삿포로 부시장 회동
11:00 - 홋카이도방송 방문 및 마츠모토 테츠야 상무이사와 인터뷰
12:30 - 니폰 플랫폼 눈 축제 전시관 방문 및 NETS 결제 프레젠테이션
14:00 - 시바타 료 삿포로 관광협회장 회동
16:30 - 다케가하라 다카시 홋카이도 신문 프레스 판매부 총괄 매니저 회동

3. 일본캐시리스협회 주최 제5회 세미나 초대

제5회 세미나는 2019년 2월 12일 개최됐다.
니폰 플랫폼은 넷스 무역서비스및솔루션 사업부 수장인 앨빈 섹을 초청한다.
타카기 최고경영자는 공개토론회의 사회자로서 도쿄사무소 오비히로 시의 정책구현부서 책임자인 이노우에 타케시와 앨빈 섹에게 질문할 예정이다. 니폰 플랫폼은 남아시아 관광객들에 대한 오비히로 지방 정부의 이니셔티브를 소개할 예정이다. 누구나 토론회에 참여할 수 있다.

종합 뉴스

더보기